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잠이 안올때 잠 잘오는 방법

by 누리집

목차

    잠이 안올때 잠 잘오는 방법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밤에 잠이 안올때 잠 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많은 시간을 잠을 자면서 보내는데요. 수명이 약 80년이라고 가정할 때, 잠자는 시간은 무려 25년이라고 합니다. 인간은 인생에서 많은 시간동안 이렇게 잠을 자면서 보내게 되는데요. 


    잠은 신체와 정신건강에 필수입니다. 잠을 잘 못자면 면역체계가 불안정해져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판단력이 흐려지며, 노화도 빨리 찾아오게 되는데요. 

    요즘 현대인들 중에는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면장애는 건강한 수면을 하지 못하거나, 잠을 많이 잤음에도 불구하고 낮시간에 각성을 유지못하는 상태, 또는 수면리듬이 흐트러져서 잠을 자거나 깨어있을때 어려움을 겪는 현상입니다. 


    사람이 잠을 푹 자지 못하는 경우에는 집중력 저하, 예민함, 그리고 심하면 환청까지 들리는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집니다.  동물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을때 동물에게 잠을 재우지않으면 죽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이처럼  숙면은 매우중요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학업 스트레스 및 직장 스트레스 , 24시간 운영되는 직장에서 3교대 작업등 불규칙적인 수면활동 때문에 수면장애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밤에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불면증이 있다면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수면장애로 진단된다면 약물치료를 하게되는데요, 수면제나 안정제 등의 다양한 약을 섭취합니다. 하지만 개인에게 적당한 약을 찾기까지는 시간이 오래걸릴 수 도 있고, 낮에 졸음, 어지러움, 두통, 호흡기능 저하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잠이 안올때 하는 방법으로는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 규칙적인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밤에 잘때 외에 낮잠은 최대한 안자는 것이 좋습니다.  낮잠을 자더라도 30분 이내로 짧게 자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시 누웠을때 잠이 안온다면 다른자리로 이동해서 잠이 올떄까지 노력을 해보고, 혹시라도 밤에 자다가 깨었을 시 핸드폰 시계는 안보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소음이 없고, 밤에 불빛이 없는 어두운 곳에서 자면 좋으며, 최대한 청결하고 편안한 곳에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취침 3시간 전에 운동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서 숙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밤에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하루 권장량 및 효능과 부작용

    대장암 초기증상 및 생존율 높이는 예방법

    얼굴살빼는법 볼살빼는법 얼굴살빼기

    고혈압 증상 및 고혈압 낮추는 방법



    금주나 금연 또한 숙면에 도움이 되고, 커피는 조금만 먹는 것이 좋으며,  밤에는 음료나 야식도 제한 하는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우유한잔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몬드, 호두, 바나나, 상추, 우유, 꿀, 체리를 추천합니다 ! 반면에  다크초콜릿과 술, 고지방 고단백질 등의 야식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