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흰머리 뽑으면 안좋은 이유

by 누리집

    흰머리 뽑으면 안좋은 이유 !

    그리고 흰머리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안녕하세요 ! 며칠전에 흰머리가 많은 친구를 만났는데 제가 몇개  뽑아주려고 했더니 그친구가 흰머리 뽑으면 절대 안된다고 하면서 극구 사양하더라구요 !과연 그 친구의 말이 사실일까요 ? 오늘은 흰머리 나는 이유와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흰머리가 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흰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의 변화로 생기는 일종의 노화현상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요새는 젊은 친구들도 흰머리(새치)가 많이나지요 ? 그 원인은 유전이 가장 크고요, 스트레스, 육체적인 피로나 고혈압,  당뇨, 빈혈, 그리고  멜라닌색소를 만드는 세포가 감소하거나 , 머리카락이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해서 입니다. 혹시 내가 흰머리가 많이 난다면 어디에 속한지 생각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 두피 모공 하나에서 평생 나는 머리카락 갯수는 25-35개라고  하는데요. 한개 머리카락의 수명은 대략 2-3년이라고 합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안되는 가장큰 이유는.. ? 머리카락을 뽑으면 한 모공에서 나올 머리카락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탈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머리숱이 듬성듬성해지게 만들어서  탈모처럼 보이는 결과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흰머리 뽑으면 안좋은 이유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흰머리가 많다면 염색을 하거나 적다면 뽑지말고 가위로 자르는 편이 훨씬 더 낫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새치를 뽑으면 두피 모공에 손상이 가해져서, 주변에 있는 머리카락에도 손상이 옵니다. 추후에 머리카락이 다시 자랄때  모공 모양이 변형되면 곱슬머리와 같은 꼬불꼬불한 머리카락이 날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흰머리를 뽑으면 더 많이 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뽑기보다는  가위로 자르는게  훨씬 낫겠네요.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둥근빗이나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 자주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음주 및 흡연은 두피의 모세혈관을 수축시켜서 영양의 공급을 막고   멜라닌 색소 세포를 파괴하므로  금연과 금주가 가장 중요합니다 !





    흰머리에 좋은 음식은 노화현상을 막는 항산화제,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는 음식이 좋은데요. 검은깨나 검은콩, 두부, 콩, 호두, 미역, 김 등이  좋다고합니다.  또한 아미노산, 구리, 칼슘, 단백질, 아연, 비타민과  같은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검은깨는 색깔만 봐도 검정색이라서 우리의 흰머리를 검정색으로 물들여 줄 것 같지 않나요 ?  검은깨는 흰머리를 예빵하고, 모발에 영양공급을 합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하여 신장기능을 활성화시키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두부와 콩인데요. 두부와 콩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가 감소하는 것을 막아주어서 흰머리를 예방해주며, 머리카락에 좋은 영양을 공급해주어서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세번째는 해조류인 미역과 다시마인데요. 미역과 다시마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모발성장을 촉진시키며, 새치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네번째로는 잣인데요. 잣은 흰머리가 많은 사람들이 먹으면 흰머리가 감소하고 검은 머리가 나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며,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번째로는 검은 오디입니다. 검은오디는  항암효과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 멜라닌을 생성하는 물질인 철분,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하고, 비타민A와 포도당까지 들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폴레피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올 성분이 땅콩이나 피스타치오보다 몇 백배 더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로는 현미입니다. 현미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칼슘, 칼륨, 마그네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데 굉장히 이로운 식품입니다. 일곱번째로는 시금치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B6,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새치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계란인데요. 계란에는 모발의 단백질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추천

    손톱 세로줄 가로줄 및 손톱 흰반점 갈라짐 원인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및 원인 치료 갑상선 좋은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