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신생아 분유양 알아보자

by 누리집

    신생아 분유양 알아보자

    신생아 분유량 늘리기



    신생아 분유양 하루에 1000cc 이하로 먹어야 할까요? 아니면 그 이상을 먹어야 할까요? 신생아 분유양 하루 1000cc 기준은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몸무게 과잉인 아이들이 있고 작게 태어났는데 4달 만에 9kg이 되는 등 체중이 갑자기 많이 나가는 아기가 있습니다. 이 아기 엄마는 하루 천cc 이하 넘지 않으면 괜찮다는 말을 보고 아기가 먹는데 이상이 없는데 왜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지 모르겠다고 걱정합니다.


    신생아 배앓이 증상 영아산통 해결방법


    신생아 분유양

    신생아 분유 양 하루에 1000cc만 넘지 않으면 괜찮다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텐데 이 이야기는 루머이고 소문입니다. 육아전문가 의견이 인터넷에서 옮겨지며 이상하게 바뀐 말입니다. 즉 육아전문가들은 아기들의 몸무게가 아주 많이 나가지 않는 한 하루 960cc이상 먹지 않게 주의하라고했는데 이 말의 의미는 960cc 이하만 먹으라는 것도 아니고 넘으라는 것도 아니고 아기에게 식습관이나 체중이나 밤중수유같이 문제가 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제대로 육아하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말입니다.



    신생아 젖병거부 극복 해결 방법


    신생아 분유량

    신생아 분유량 960cc 건 1000cc 건 상관이 없는데 1000cc 먹어야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고 실제로는 하루 700만 먹어도 문제가 될 수 있고 이유식을 해서 충분히 먹으면 500-600만 먹어도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무게 과잉인 경우 체중이 많이나가면 수유량이 하루 500cc인 아이들도 많습니다. 즉 안먹겠다는 아기에게 신생아 분유양 정량이라는 것을 채워서 분유를 억지로 먹이면 700만 먹어도 과잉인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신생아 분유 양 1000cc라는 말은 황당한 이야기이며 1000cc 넘지 않아도 된다는 말도 맞지 않습니다. 실제로 신생아 분유양 1000cc 되는 아기는 많지 않으며 1000cc 먹는 경우 상당수가 과체중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정상적으로 자라는 아이라면 하루 1000을 먹는다면 과체중이 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특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자기 스스로 조절하기 위해 적게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천만 넘지 않으면 된다고 자꾸 먹여서는 곤란합니다. 하루 천 이상을 먹으면 안되는 것도 아닌데 아기들마다 가진 엔진이 다르므로 소모하는 기름 양도 다릅니다. 또한 오늘 과 내일 소모양이 다르므로 하루 얼마나 먹는가는 아기에게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1100을 먹어도 정상으로 자라는 아이가 있는데 이 경우 1100이 이 아기의 신생아 분유양 입니다. 많이 먹으면 대부분 문제가 된다는 걸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 모유수유 방법과 좋은점 트림 자세까지


    신생아 분유량 늘리기

    신생아 분유 양 1000cc 넘지 않게 주의하라는 말은 960이든 1000이든 너무 많이 먹고 있을 확률이 높으므로 제대로 자라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것이지 먹는양은 아기가 스스로 먹는 만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출생시 몸무게와 지금 몸무게의 퍼센트를 비교해서 정상적으로 잘 자라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이면 신생아 분유양은 적정하다고 보면 됩니다.

    아기 몸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는 한 신생아 분유량 늘리기 960cc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소아청소년과 가서 접종할때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체중이 너무 빨리자라는 것은 아닌가 이유식 분유는 제대로 되는가 밤중수유를 너무 많이 하지 않는가 등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즉 정상적으로 잘 자라고 있는 아기라면 신생아 분유양은 아기가 스스로 정하는 것입니다. 


    단유하는법 : 엿기름 단유약 카보크림 냉찜질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