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신생아 배앓이 증상 영아산통 해결방법

by 누리집

    신생아 배앓이 증상 영아산통 해결방법

    분유 젖병 유산균 교체 및 배앓이 마사지

    신생아 영아산통

    신생아 중에 밤만되면 우는 아기가 있습니다. 정말 미칠 듯이 우는데 아무리 달래줘도 울음을 그치지 않아서 응급실에 가보면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쌔근쌔근 잘 자는 아가들이 있는데 이는 신생아 배앓이 증상이며 영아산통이라고도 합니다. 하루 이틀이면 몰라도 매일 밤마다 울어재끼면 신생아 영아산통 증상입니다.

    아기들은 원래 출생 직후에 잘 울지 않습니다. 먹고 배부르면 잠만 자던 신생아가 어느날 갑자기 울기 시작하는데 아기가 왜 우는가를 엄마들은 왠만하면 알 수 있지만 갑자기 밤에 숨 넘어갈듯이 울지만 원인을 알 수 없고 달랠 수 없는 울음이 영아산통입니다.

     

    신생아 배앓이 증상

    신생아 영아산통은 아기가 자지러지면서 얼굴이 빨갛게 되고 온몸에 힘을 주고 다리를 굽혔다 폈다 하고 주먹을 꽉 쥐고 배에 힘을 주다가 방구를 뿡 끼기도 합니다. 이렇게 무섭게 울다가 달래는 부모가 힘들어질때쯤 되면 아기도 곯아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신생아 배앓이 증상은 영아산통 시기인 생후 1-2주경에 시작해서 6주경에 가장 심하고 3-4개월 되면 거의 다 저절로 없어집니다. 며칠 운다고 다 신생아 영아산통이라고 하진 않고 하루에 3시간 이상, 일주일에 3일이상 그리고 3주 이상 아기가 발작적으로 우는 경우 신생아 배앓이 증상 영아산통입니다.

     

    신생아 영아산통 증상

    정말로 큰일 날것처럼 울던 아기가 낮에는 멀쩡해보이는 것이 신생아 영아산통 증상입니다. 그렇다고 영아산통 해결 진단을 함부로 할 것은 아닙니다. 심각한 다른 병 초기에도 영아산통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므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서 다른 병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심히 우는데 다른 이상이 없다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영아산통 해결 (배앓이 해결법)

    신생아 배앓이 해결법은 세월이 약이지만 부모가 해줄수 있는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아기가 과식하지 말도록 해야하고 수유할 시 공기를 최대한 적게 먹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다음 수유할때까지 배가 충분히 고플때까지 기다려주는 것이 좋고 신생아 영아산통 해결을 위해 안아주면 낫고 업고 밖에 나가도 좋습니다. 공갈젖꼭지로 물려주거나 포대기로 잘 싸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배앓이 해결법으로 백색소음인 세탁기나 진공청소기 소리도 아기를 달래는데 도움이 되긴 합니다.  또한 속싸개를 싸주거나 아기를 무릎에 엎어놓고 배를 문질러주거나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신생아 배앓이 해결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모유 수유시 엄마가 먹는 음식에 대해서도 살펴봐야하고 분수를 먹일때는 특수분유를 먹이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차를 타고 돌아다니면 좋아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응급실에 차를 타고 가다가 울음을 그치고 자는 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영아산통은 나중에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달래도 달래지지 않는 영아산통을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기 우는 것은 부모가 아기를 방치하거나 내버려두지 않고 달래는데도 우는 그 정도는 아기한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울면서 스트레스 푸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고 신생아 배앓이 마사지를 해줘도 좋습니다. 우는 아가때문에 엄마가 스트레스 받으면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쉬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영아산통은 끝이 확실하게 있는 병이며 울음에 적응이 된다면 어느날 갑자기 울지 않고 잘 자게 됩니다. 신생아 배앓이 분유 노발락 또는 신생아 배앓이 젖병 닥터브라운 등으로 교체를 해주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신생아 젖병거부 극복 해결 방법

    단유하는법 : 엿기름 단유약 카보크림 냉찜질팩

    신생아 모유수유 방법과 좋은점 트림 자세까지

    단유하는법 : 엿기름 단유약 카보크림 냉찜질팩

    육아 스트레스 해소법 1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