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by 누리집

목차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무엇인가

    경기도 청년 지원 사업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에서 만 24세 되는 경기도 청년에게 청년기본수당 신청시 청년 년 취업 지원을 위해 분기별로 25만원을 지급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는 경기도 거주하는 만 24세 청년들의 행복 추구 및 삶의 질 향상과 건강수준 향상 등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부 청년 지원 사업 제도입니다. 

    정부 청년 지원금 종류 중 하나인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분기별로 25만원씩 총 1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고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하며 만 24세 청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기간은 2020년 11월 2일~ 12월1일이며 신청기간에 신청하면 2020년 12월 20일에 청년기본소득 25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거주하는 만 24세 청년이라면 반드시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을 놓치지 말고 신청해서 청년 고용 지원금 100만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신청자격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신청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4세 청년입니다. 만 24세 청년은 95년 10월2일생부터 96년 10월 1일생까지 해당됩니다. 또한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경기도에 계속 거주하거나 합산해서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경기도에 두게 되는 경우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서류는 주민등록초본이 있는데 신청 기간내에 발급해야 합니다. 

    정부 취업 지원 제도인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 바 통합접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필수 서류인 주민등록초본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방법은 분기별로 지급 기준일에 시, 군 경기지역화폐로 지급 받을 수 있는데 신청할 때 입력한 주소로 정부 청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기본소득 카드가 발송됩니다. 

    경기 지역 화폐로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연 매출 10억 이상 대규모 가맹점을 제외한 경기도 관내 전통시장과 연 매출 10억 이하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