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관련주

by 누리집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코로나 백신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영국입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한 영국이 2020년 12월 30일에 긴급 승인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접종 시작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다른 코로나 백신과 비교했을때 운송 및 보관이 용이해서 접종 속도가 무척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한국 정부에서도 코로나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선택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목차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백신 중 아스트라제네카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00831.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영국 제약회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포드 대학이 개발한 코로나 백신이 영국 전역 대형병원과 공공의료기관 700곳에서 예방접종을 시작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어느나라 영국 정부가 코로나 백신 긴급 승인 후 5일만에 처음으로 접종이 시작된 것인데요. 공급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53만명분입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영국에서 환자 접촉이 잦은 의료진과 요양원 등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가 최우선 접종 대상인데요. 영국 보건부장관은 바이러스 취약계층이 2021년 봄까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마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매주 2백만 건씩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영국 정부는 개인당 2회 접종 간격을 최대 12주까지 늘려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게 한다고 합니다. 영국이 코로나 백신 접종을 서두르는 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출현 후 사태가 더악화되기 때문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는 임상 초기 데이터 분석 결과 평균 면역효과가 70% 이상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백신 1회분 절반을 투약하고 한달 뒤에 1회분을 투약한 참가자들의 코로나 예방 효과는 90%였고 2차례 모두 1회분 전체 용량을 투약한 이는 코로나19 예방효과가 62%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임상 결과를 토대로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평균 면역효과 70%로 밝혀졌고 처음에 1회분 전체를 사용하면 왜 면역효과 수치가 줄어드는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측에서 문제 없다고 주장하며 1회분을 절반만 투약한 것이 의도적인 것이 아니고 연구진의 실수였다고 하며 절반만 투여받은 임상 시험 대상자 중 55세 이상 고령층이 없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은 백신 개발 과정 중 임상참가자 중 1명에게 횡단척수염 증상이 나타나서 임상시험이 중단된 사례가 있습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구토와 두통 및 기억력 저하 및 언어능력 저하 등으로 40대 인도 남성이 소송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을 강력히 부인하면서 맞소송중입니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으로 제기된 것이 백신 투여량에 따라 예방률이 달라지는 고무줄 면역효과와 핵심데이터 미흡 등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정부 지원 임상시험에서 고령자가 거의 참가하지 않았으므로 고령자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예방 효과가 사실상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달리 화이자 백신은 면역 효능이 95% 모더나는 94.5%이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면역효능은 70.4% 인 것도 아쉬운 점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장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운송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 백신과 달리 냉장상태로도 2-8도 일반 냉장고에 6개월 정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회 접종 가격도 3000원-5500원으로 매우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이자 백신 가격이 21,500원인 것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가격

    아스트라제네카 가격은 1회분 4달러 정도의 저렴한 가격입니다. 우리나라 정부가 들여오는 백신 4종 중 유일하게 선구매 계약이 완료된 백신입니다.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시기는 올해 2월로 예정되어있는데요. 10년 걸리는 백신 허가 과정을 10개월로 단축했고 영국에서 급하게 승인한 백신이라서 부작용이 걱정되는건 사실이지만 부디  코로나19가 빠르게 종식되길 바랍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종목은 진매트릭스인데요. 국내에 코로나 백신이 2021년 2월이나 3월 중 국내에 도입된다고 하여서 여러 경로를 통해 확약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이면서 모더나 관련주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언급되면서 미국 자회사가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 후보 물질 효과 소식에 상한가 거래를 마쳤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주 SK 케미칼은 코로나19 백신 위탁 생산계약을 맺고 있으며 위탁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엔디포스도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포함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원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원리는 침팬지에게 감기를 일으키는 아데노바이러스를 활용했으며 아데노바이러스 독성을 무력화한 후 그 바이러스를 체내에 투입하면서 메신저 RNA와 유사한 방식으로 몸 안에서 바이러스 껍데기를 만들게 하는 방식입니다. 이 껍데기는 인체가 위험하다고 인식해서 공격하게 하며 코로나 바이러스 외피인 스파이크형 단백질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코로나 바이러스가 체내에 침투했을 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 외피를 보고 위험인자로 인지하고 공격하는 원리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00831.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2021년 3월 25일 국회 본회 의결을 통해 올해 1차 추경을 7조 200억으로 확정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관련 확정된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소상공인 버팀목자

    00831.tistory.com

     

    2021년 연봉 실수령액표 계산기 조회

    2021년 연봉 실수령액 2021 연봉 실수령액 표를 알아보도록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매년 연봉이 인상됨에 따라 실수령액이 변하는데요. 물가나 세금에 의해서도 연봉실수령액이 바뀌므로 궁금해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