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부모님 문자 이자 상환 기간

by 누리집

    목차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은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에게 교재비 교통비 숙박비 등 수업 듣는 기간 동안 들어가는 생활비를 학기당 최대 150만원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한도 내에서 5만원 단위로 대출금액 선택이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대상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입학 예정자 입니다. 만 35세 이하 학부생으로 학자금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학자금 지원 구간 8구간 이하여야 합니다. 최학점 이상 이수해야하며 성적은 C학점 이상 받아야 합니다. 방통대 재학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금액

      학기당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연간 받을 수 있는 총 대출 금액은 300만원입니다. 학기당 대출한도 범위에서 최소 10만원이상~5만원단위로 대출금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청한 국장 생활비대출 지급은 본인 명의 입출금 계좌로 지급되고 동일학기 동안 횟수 상관없이 분할 대출 가능합니다.

       

      생활비대출 지급 및 상환 금리

      2021년 금리는 취업 후 1.70% 적용되며 기초생활수금자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자는 무이자 생활비 대출 가능합니다.

      대출 상환기간은 취업 후 대출 시점으로부터 원리금 상환의무를 부담하되 발생 소득이 상환 기준 소득에 도달할 때까지 의무적 상환이 유예됩니다. 본인이 지정한 자동이체 계좌에서 매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상환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부모님 문자

      부모님께 문자가 발송되는 기준은 미성년자가 대출을 받거나 대출을 실행할 때에 반드시 통보됩니다. 만 19세이상 - 만30세 미만 성년과 신입생 및 재학생 중 입학연도가 2019년 이후인 자는 생활비 대출 실행 문자가 부모님께 통지됩니다.

      2019년 이전 입학이라면 부모님 문자 통보 대상이 안되지만 2018년 이전에 타학교 재학중이다가 2019년 이후 편입했거나 신입학했다면 부모님께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문자 통보가 갈 수 도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생활비대출 부모님 연락 우편물 발송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대학원생도 부모님에게 문자가 갔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후기 살펴보면 대학원생은 문자 발송 안되고 대학생만 갑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학자금 대출 사전 신청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을 한 후 본인 인증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학자금 대출 카테고리에서 > 학자금대출 신청 > 개인정보제공 및 약관 동의 모두 완료 후 공동인증서 동의를 누릅니다. 

      처음 대출 받는 분이라면 온라인 금융교육 학습하기가 나옵니다. 반드시 들어야하므로 이러닝을 모두 이수하십시오. 이수 후 본인 계좌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완료된 후 신청접수 내역을 확인하시고 학자금대출 신청현황에서 심사결과 확인 후 대출약정을 체결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생활비대출 승인기간

      학자금 지원 구간 산정을 위해 8주 내외 소요되며 대학 학사 및 수납정보 입력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후 2주가 지났는데도 승인이 안났다면 제출서류 미비 또는 잘못된 서류 제출로 인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심사 지연 시 한국장학재단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하기>>

       

      2학기 생활비대출 기간

      2021년 7월 9일 오전 6시부터 11월 12일 목요일까지 입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9시부터 24시까지 이며 등록금 대출 마감일은 14시이고 나머지는 18시에 마감되므로 마지막날 신청 시 신청시간 유의해주세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취소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학자금대출 신청현황 > 신청서 취소를 누르시면 됩니다. 

       

       

      국가보조금24 혜택 확인 신청하기

      국가보조금 24 서비스 국가보조금 24 서비스는 정부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에너지 바우처 등 주요 복지 혜택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국가

      hello0831.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신청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란 2021년 1월 1일부터 저소득 구직자 취약계층에게 통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계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지원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저소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