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텍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사용방법 조회

by 누리집

    목차

      홈텍스 세금포인트 제도

      세금포인트 제도는 세금 납부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개인 또는 법인이 납부한 세금(소득세, 법인세)에 따라 세금포인트를 부여하고 부여받은 세금포인트를 이용해서 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 유예시 담보를 면제하거나 우수 중소기업 제품 할인구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홈텍스 세금포인트 혜택

      세금포인트 사용을 해서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시스템에 로그인 먼저 하신 후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구매금액 10만원 이하 10-20만원 20-30만원 30-40만원 40만원 초과
      사용포인트 1p 2p 3p 4p 5p
      할인율 5%

       

      홈텍스 홈페이지

      세금 포인트 확인 방법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세금 포인트 확인 방법은 국세청 검색창에 세금포인트라고 검색하고 3번째에 있는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을 클릭합니다. 접속하면 내가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가 얼마인지 뜨게 됩니다. 아래를 통해 홈텍스 세금포인트 조회 홈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홈텍스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홈텍스 세금포인트 사용방법

      홈텍스 세금포인트 조회 후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에 처음 입장하면 세금포인트 사용신청서 등 개인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므로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 회원가입 진행 후 약관 동의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쇼핑몰 가입 후 여러가지 다양한 상품들과 함께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록이 있으므로 손택스 세금포인트 사용방법을 활용해서 다양한 물건을 할인받아서 사시면 됩니다. 특가도 가끔 뜨기 때문에 최저가와 비교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 쇼핑몰 바로가기>>

      홈텍스 세금포인트 사용조건

      납부유예 신청일 현재 체납된 금액이 없어야 하며 최근 2년간 체납사실 여부 등을 고려해 조세 일실 우려가 없는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납기 연장 및 징수유예 승인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천만원 이하 소액 체납자의 경우 세금포인트 사용 신청서 및 체납처분 유예 신청서를 세무서에 제출하면 됩니다.  

      세금포인트 환급 소유자가 납부할 세금을 대상으로 주어지며 법인에 대한 2차 납세의무 출자자의 제2차 납세의무 연대납세의무에 의한 납부 및 상속과 증여세 연부연납은 홈택스 세금포인트 마이너스 사용조건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쓸 수 없습니다.

       

       

       

      5월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조회 및 경정청구 기간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은 연말정산 신고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2월 15일쯤 신고를 마무리하므로 그 이후 시점이 연말정산 환급금 지

      00831.tistory.com

       

       

      홈텍스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조회

      목차 원천징수영수증 이란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영수 내용을 작성한 서식입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작성 시 징수의무, 소득자, 근무처 별 소득명세, 감면소득명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