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맥주효모 효능은? 탈모에 좋다

by 누리집

    맥주효모 효능 및 부작용

    탈모완화, 암예방, 노화방지



    맥주효모란 독일에서 처음 알려졌는데, 맥아를 익혀서 만든 맥즙을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맥주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원료입니다. 이 효모를 발효시켜서 알코올이 나오는 것이 바로 맥주입니다.


    맥주효모에는 풍부한 비오틴이 들어있는데, 비오틴이 부족할 경우 머리카락이 빠지고 머리색이 탈색되어 회색으로 변화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비오틴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해서 탈모완화에 도움이 되고 모발을 구성하는 성분인 단백질 함량이 우유나 달걀보다도 높아서 모발과 모근을 강화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맥주효모는 탈모약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비타민B와 강력한 항산화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해서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버섯에 풍부한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베타글루칸도 풍부합니다.  실제로 탈모환자에게 맥주효모분말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줄기세포 활성화 기능과 모낭 줄기세포 유래성장인자의 함량이 증가해서 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는데요.  맥주효모를 많이 먹은 탈모환자가  모낭줄기세포가 활성화되고, 모발성장인자가 10배나 증가해서 모발두께 및 자라는 속도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탈모는 현대인들의 고질병중 하나로 자리잡을만큼 흔한 증상인데, 탈모 증세를 경험한 사람은 무려 천만명이 넘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탈모로 고민하는 이때에 탈모에 좋은 음식인 맥주효모는 인기가 상승하고 있답니다.

    맥주효모에는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또한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우리 모발은 그냥 머리카락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85%가 아미노산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러니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이해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분한 음식을 먹어주면 좋겠지요 ?  그냥 보기엔 쓸모없는 가루같지만 맥주효모분말에는 약 50%가 단백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왠만한 고단백식품에 뒤지지 않네요.


    또한 맥주효모에는 강력한 항산화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비타민E의 약 2000배에 달할 만큼 셀레늄이 풍부해서, 활성사소억제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하여 두피건강 외에도 면역력 강화, 암 예방,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맥주효모에는 베타글루칸 성분도 풍부한데요. 베타글루칸이란 버섯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성분으로,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물질입니다. 직접 먹으면 좋지만, 피부에 접촉할 때에도 항균력이 좋아지는데요. 이러한 이점 때문에 맥주효모 샴푸 또는 비누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맥주효모팩을 만드는 방법으로는 맥주효모분말 5숟갈, 올리브오일, 물, 꿀을 섞어서 만든 후 먹어도 되고, 두피나 피부에 발라주어도 좋습니다.


    이러한 맥주효모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하루 섭취량이 3g 즉, 한 티스푼으로 제한됩니다.  소화불량과 복부팽만가스 등의 부작용도 있을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겠네요.  또한 퓨린이라는 성분으로 인해서 통풍환자에게는 부정적으로 작용할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