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시 소상공인 4무대출 신용보증재단 안심금융 창구 신청

by 누리집

    서울시 4무대출 이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이며, 2조원 규모로 소상공인 부담을 덜고 최대한 신속한 지원을 하기 위한 현 오세훈 서울시장의 후보시절 공략입니다.

    서울시 4무대출 신청

    서울시 4무 안심금융

    4무 안심금융 이란 소상공인 중 기본조건을 충족한다면 무보증료 무이자 무담보 무서류로 대출을 해주며 이를 서울시 4무 안심금융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부담을 덜고 신속하게 지원해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게 하고자 하는 정부 지원 제도입니다.

     

    서울시 4무대출 이란

    서울 4무대출 이란 무이자 무보증료 무담보 무종이서류를 통해 코로나19 피해를 본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대출입니다. 한도 심사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하며 한도 심사후 최대 1억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1년간 대출 이자가 없으면 1년 후 서울시에서 0.8% 이자를 보전해주며 은행에서 책정된 이자 중 0.8%를 서울시가 대납해주는 것입니다.

     

    서울 4무대출 대상자 조회

     

    현재 서울시에서 3개월 이상 영업중인 소상공인이 서울시 4무대출 대상자 이며 개인적인 문제가 없다면 대부분 지원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 서울시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 (법인도 가능함)
    • 사업자등록상 소재지가 서울이어야 함
    • 재보증 재단 제한 업종 (유흥업, 도박, 향락 투기 업종)이 아닌 경우

    서울시 4무 대출 신청 지원 내용

    서울시 안심금융 한도는 심사없이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한도 심사 후에는 최대 1억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또한 1년간 대출이자 없지만 1년 후 서울에서 이자 0.8%보전을 해줍니다. 평균 예상 이자는 1.67% 이며 대출기간은 5년입니다.

    • 서울시 4무대출 한도는 무심사일 경우 2천만원까지 심사 후 최대 1억까지 가능함
    • 보증료는 없으며 서울시에서 지원하며 100%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합니다.
    • 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이며 1년차 무이자 이며 2년차부터 0.8% 이자 보전합니다.

    서울시 4무 대출 신청방법

    서울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접속 후 휴대폰 본인 인증 진행하시고 간단하게 무방문 신청하시거나 하나은행 하나원큐 기업 모바일 어플을 통해 종이서류 없이 비대면 신청 가능합니다. 방문 신청은 필요 서류를 지참해서 서울시 안심금융 상담창구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4무대출 신청서류

    서울시 안심금융 필수서류 중 4-6번 서류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증명원 가능)
    2. 신분증
    3. 임대차 계약서 사본 (사업장 및 거주지 임대차 계약서 / 화물운송업의 경우 지입계약서로 사업자 임대차 계약서 같음)
    4. 주민등록초본
    5. 국세완납증명서 / 지방세 완납증명서
    6. 부가가치세 증명원 (최근 3년)

    법인 기업 추가 서류는 말소사항이 포함된 법인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주주명의 사본, 정관사본, 3개월 이내 발급된 법인인감증명서, 법인 인감도장이 필요합니다. 운수업의 경우 차량등록원부 또는 건설기계 등록원부가 필요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의 종합 지원 파트너, 서울신용보증재단의 공식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서울시 4무 안심금융 상담창구

    신용보증재단 서울시 4무대출 안심금융 상담창구 주소 및 연락처는 위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또한 소상공인 긴급지원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은 서울 및 경기도 사업장 소재 개인 사업자 대상으로 지원됩니다.

     

     

    2022 최저임금 월급 인상률 5.1% 결정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2022년 최저임금 916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2021년 최저임금 8720원에 비해 5.1% 인상률이 적용된 금액입니다. 2022 최저임금 월급 계산법 적용해보면 주휴시간+월 209시간이므로 191만 4440원이며, 최

    00831.tistory.com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