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돼지껍데기 칼로리 효능 굽는법

by 누리집

    돼지껍데기 칼로리 굽는법 효능 ? 



    어제 가족들과 오랜만에 삼겹살을 먹으러가서 돼지껍데기를 먹었습니다. 문득, 효능 및 칼로리가 궁금해져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껍데기 칼로리는 100g 당 280kcal입니다. 매우 높은 칼로리인데요. 콜라겐도 많지만 지방이 많으므로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가끔 먹는 것은 괜찮겠죠? 돼지껍데기 효능은 콜라겐이 많은데, 피부미용이나 다이어트에 극적인 효과가 있는 음식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많이 먹을 시 부작용이 나타나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므로 혈관 건강 및 혈액순환에 나쁜영향을 끼칠수 있다고 합니다. 

    돼지껍데기 굽는법은 세게 구우면 굽다가 펑 튀기는 소리가 나고, 오래 익히면 불판에서 튀어나오기도 하므로 무섭죠 ? 저는 너주 자주 먹다보니 돼지껍데기 먹는법 요령이 생겼네요. 우선 돼지껍데기를 젓가락으로 뒤집거나 굽는 것은 비추합니다. 언제 튈지 모르므로 긴 집게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돼지껍데기는 너무 오래 구우면 딱딱해져서 씹기 어려울 정도가 됩니다. 

    또한 돼지껍데기 냄새가 역하다면 물을 끓여서 된장이나 청주를 붓고 살짝 익히면 잡내가 제거됩니다. 또한 끓여서 구울때는 물기를 다 뺀 후에 구워야 하고, 약한 불에 익혀야 합니다. 소금으로 간을 하면 소금이 튈 수 도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즉 돼지껍데기 굽는법은 약한 불에, 긴 집게로 구워야 하고, 너무 오래 익히면 딱딱해져서 먹기 어려우므로 적당히 익으면 먹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