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도염 코로나 증상 및 편도염 빨리 낫는법

by 누리집

    편도염 코로나 증상 전염될까 ? 

    편도염 빨리 낫는법 편도염에 좋은 음식

    편도염

    편도염은 목이 갑자기 아프거나 침을 삼킬때 뭐 걸린 것처럼 아픈 경우인데요. 고열이 3일 이상 지속되고 온몸이 아프다면 편도선염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원인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발생하는데 편도에 세균이 침투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편도염입니다.

    편도염 증상

    감기로 착각하기 쉬운 편도선염 증상은 고열과 인후통 및 오한입니다. 감기 증상과 비슷한데 코로나 증상에도 해당됩니다. 전신의 무기력함과 근육통 및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편도선염과 동반되는데 심하면 구강 안쪽까지 아파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편도염 증상은 1주일정도 지속되며 추가질환이 생기지 않고 편도선염 치료를 통해 약을 꼬박꼬박 먹는다면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편도염 코로나 증상

    편도염 코로나 증상과 비슷해서 코로나인줄 알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편도염 코로나 증상과 비슷해서 진단을 받지 않은 사람은 코로나로 의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편도선염은 아이들이나 청년층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및 과로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원인입니다. 코 안에있는 부위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취약해서 감염되었을때 급성편도염으로 발전하는데 편도염 코로나 증상이 매우 흡사해서 걱정이 많이 되실 수 있습니다. 

    편도염 코로나 증상으로 고열과 오한이 나타나고 목구멍이 심하게 아픕니다. 전신쇠약감과 두통 및 관절통도 나타날 수 있는데 코로나 증상이 근육통과 고열 및 호흡기 증상이므로 비슷합니다. 편도염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정도로 편도선이 붓는데 물을 많이 먹고 맵거나 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 빨리 낫는법

    편도염 빨리 낫는법 첫번째로는 가글하기인데 하루에 가글을 최대 3번정도 하면 좋습니다. 편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가글은 소금과 물을 1대1 비율로 섞어서 진행해도 됩니다. 시중에서 가그린을 사서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편도염 빨리 낫는법 두번째로 물마시기가 있는데 물이 가져다 주는 효과가 크므로 습관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 빨리 낫는법 세번째는 목찜질하기인데 편도선염에 안걸리게 하기 위해 항상 목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 증상은 환절기 가을에 많이 나타나므로 차가운 공기가 목을 덮지 않도록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스카프를 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해서 편도 세균이 침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염 전염

    편도염 전염 예방을 위해 손 자주 씻기가 중요합니다. 손씻기는 편도염 예방법에 해당되지만 편도염 전염 방지 즉 가족 등 다른사람에게 옮기지 않게 하기 위해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했다면 편도염 전염을 막기 위해 집에 오자마자 바로 손씻고 기침 후에도 손씻기를 추천합니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

    편도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과일 중 배인데요. 배는 기관지 질병에 좋고 마른기침과 기관지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도라지인데 도라지에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점액 분비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목 안 점막이 건조할 떄 마른기침과 열 증상을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염 진통 효과도 좋으므로 편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 세번째로 매실인데 매실은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고 해독작용도 있으므로 부은 목을 가라앉히고 피로회복과 소화에 좋아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 네번째로 유자차는 감기 예방에 좋은데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으므로 편도염 완화에 좋습니다.  

    편도염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로 작두콩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체내 염증 발생을 억제합니다. 또한 기관지 천식 편도염 알러지비염 완화에 좋습니다. 

    편도염에 걸렸을때 목 안이 건조하고 부으므로 따뜻한 차를 자주 마셔서 목에 수분감을 주고 통증을 완하하면 좋습니다. 카페인이 없는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편도염 빨리 낫는법 중 하나입니다. 

    [건강정보] - 해독주스만들기 방법! 효과 및 부작용

    [건강정보] - 마그네슘 부족증상 및 마그네슘 많은 음식

    [건강정보] - 혈액순환 안될때 증상

    편도염 아이스크림

    편도염 아이스크림이 효과가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는데. 편도염 아이스크림을 지나치게 먹는 것은 편도염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적당한 양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부어있는 편도의 열감을 식혀주므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편도염 아이스크림을 적당하게 먹으면 좋으나 자극적이거나 많이 먹으면 안좋다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