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신생아 용쓰기 언제까지 할까 해결법

by 누리집

    신생아 용쓰기 언제까지 할까

    신생아 용쓰는 이유

    신생아 용쓰기

    아기를 키우다보면 아기 얼굴이 갑자기 빨개지고 얼굴에 오만가지 인상을 다 쓰고 온몸을 비틀대면서 낑낑대고 끙끙대는 행동을 할 때가 있는데요. 그런 행동을 하는 걸 보면 너무 괴로워보이고 힘들어하는거같고 용쓰는 것이 하루종일 있으면 엄마들이 힘들거든요. 

    신생아 용쓰기 심한데 왜 그러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신생아 용쓰기 언제까지 하는지와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심하면 소아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 그중에 어떤 아이들은 신생아 용쓰기 뇌성마비 등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의사에게 갔는데 신생아 용씀 괜찮다고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고 하면 다행입니다. 


    신생아 용쓰기 언제까지

    신생아용쓰기는 대부분 아기들이 거치는 자연스러운 발달과정으로 생후 2개월정도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보통 생후 2-3주에 시작이 되고 빠를 경우 생후 10일부터 시작하는 아기도 있습니다. 

    신생아 용쓰는 이유

    신생아 용쓰기 원인 첫번재는 배에 힘을 주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인데 아기가 뱃속에 있을 때는 배출이라는 개념 없이 배에 힘줄 필요가 없었지만 세상 밖으로 나온 아기는 배고플때 수시로 먹는 만큼 하루에도 몇번씩 스스로 배출을 하는 과정에서 신생아 용쓰기가 발생합니다.

    두번째 신생아 용쓰기 원인은 배에 가스가 찬 경우 모유 수유시 유당 많은 전유를 많이 먹으면 아기 대장에 가스가 생겨서 뱃속이 더부룩해지고 용쓰기가 발생합니다.

    신생아 용쓰기 증상

    신생아 용쓱시 증상으로는 가장 보편적인 것이 아기가 갑자기 온몸을 비틀며 몸에 바짝 힘을 주고 안면홍조까지 발생합니다. 또는 코끼리 원숭이 돌고래소리 등 끙끙앓는 소리를 냅니다.

    신생아 용씀 체크하기

    신생아 용쓰기 경우 일단 4가지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아기가 잠을 잘 자는가 또한 적정 체중인가 대소변은 잘 싸는가 주로 언제 용쓰는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잠들기전에 그런 행동을 하는지 잠자다가 하는지 잠을 깰때 신생아 용쓰기를 하는지 오만가지 인상을 쓰고 몸을 비틀고 그러다가 길면 5분 짧으면 1-2분 툭 자고 자다가 또다시 깨다가 이럴 수도 있는데 엄마가 용을 쓸 때는 앞뒤 맥락 전체적인 스토리를 봐야 합니다. 

    잠이 들때도 어떤 아이는 힘차게 울면서 그런애들이있고 어떤 애들은 용쓰는 것처럼 모로반사 몇번하다가 잘 수도 있습니다. 어떤애들은 자다가 말고 신생아 용쓰기 하는데 깊은 잠을 잤다가 얕은잠으로 넘어오는 시기에 용씀을 많이 합니다. 


    신생아 용씀 해결방법

    수유 후에는 반드시 트림을 시켜야 합니다. 또한 시계 방향으로 아기 배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좋습니다. 아기를 안아서 부드럽고 리듬가있게 흔들며 달래주기도 좋고 모유 수유시 한쪽 젖을 15분 이상 물려 전유 후유를 골고루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 용쓰기 시간이 지나면 해결이 되므로 그냥 아기가 스트레칭한다고 생각하시고 편한 마음으로 지켜봐주시고 정 힘들면 마사지를 해주거나 부드럽게 안아서 안정감을 주시기면 되겠습니다. 


     신생아 배앓이 증상 영아산통 해결방법

     신생아 젖병거부 극복 해결 방법

     신생아 분유양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