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충주 모스트 산후조리원 후기

by 누리집

    충주 모스트 산후조리원 후기


    안녕하세요. 후기를 쓸까 고민하다가 제가 경험한 충주 모스트 산후조리원 솔직한 후기를 써봅니다.  저는 얼마전에 충주 모스트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사람이며 조리원 이용시 신생아 배꼽에 육아종이 생겨서 중도에 퇴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배꼽 육아종이 생겼다고 말 할 때 엄청 흔한거라고 말하며  정말 대수롭지 않게 말하길래  그렇구나 했습니다


    하지만 태어난지 2주도 안된 아이 배꼽에 갑자기 육아종이 생겨서 소아과에 가서 배꼽을 지지는 시술을 하게 되었고 어린 핏덩이를 데리고 소아과에 3번이나 갔습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배꼽 소독을 잘 안하거나 잘 말리지 않으면 생기는 질환이더라고요.  (육아종 제대염 :  배꼽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세균이 감염되고 염증이 생긴 것) 

    산후도우미 이모님이 오셔서 같이 소아과를 갔는데 8년동안 도우미하면서 이런거 처음 본다고 하였습니다.  


    물론 조리원 측에서도 일부러 그랬다고는 생각은 안합니다.  하지만 조리원 가격이 한두푼인가요? 순간 아이한테 미안했고  아이를 아프게 하려고 큰돈 내고 왔나 생각이들었습니다. (최근에 지인이랑 이야기하다가 우연히 알게된 사실인데 그 분도 충주 모스트조리원에 갔다가 아이가 저희 아이랑 똑같이 배꼽 육아종에 걸렸더군요 ? 그래서 흔하다고 하셨나봅니다. ) 

    산후조리원이라면 앞으로는 정말 신생아 케어 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집에 와서 남편이랑 둘이 애를 봐도 힘들던데 모스트산후조리원에서는 어떻게 특히 야간 시간에 그 인원으로 많은 신생아 케어를 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물론 시설 면에서 새것이라서 좋았고 베이비 캠 어플을 통해 아기를 자주 볼수 있는 등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이글로 인해 충주 모스트 산후조리원이 잘못 되기를 전혀 바라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선 되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고 많은 산모님들이 충주 모스트산후조리원을 이용하실때 불편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 신생아 배꼽 육아종이란

    https://www.youtube.com/watch?v=mm2k5aT8MVc


    2022년 영아수당 30만원 및 출산축하금 지급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귤 껍질 활용법 및 귤껍질 일반쓰레기 아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