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귤 껍질 활용법 및 귤껍질 일반쓰레기 아님

by 누리집

    귤 껍질 활용법

    귤껍질 일반쓰레기 아님

    요즈음 제철음식으로 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저도 집에서 귤을 많이 까먹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귤은 과육뿐 아니라 껍질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겨울에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귤 고르는 법은 껍질이 얇고 단단하며 크기게 비해 무거운 것이 과즙이 많습니다. 

    귤 보관법은 18-25도의 상온에 보관하거나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귤 보관법으로 귤을 겹쳐서 보관하면 상할 수 있으므로 통풍 잘되는 곳에 과일이 겹치지 않도록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귤 보관기간은 15일 정도입니다. 오늘은 먹고 남은 귤 껍질 활용법 알아보겠습니다.


    귤 껍질 활용법 : 천연가습기

    귤껍질 가습기로 활용 가능한데요. 귤은 특유의 상큼한 향이 있는데 귤껍질을 통해 생활 공간의 방향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귤 껍질에 다량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공기중에 향기와 함께 쉽게 퍼질 수 있어서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 귤껍질을 3일에 1번 갈아줘도 가습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귤 껍질 활용법 : 손난로

    귤 껍질 적당량을 랩으로 싸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앞 뒤 40초씩 돌려준 후 깨끗한 헝겊이나 천을 감싸면 지속력이 강한 귤껍질 손난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귤 껍질 활용법을 통해 손난로를 만들어서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귤 껍질 활용법 : 천연세정제

    귤껍질 세정제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귤 껍질 안쪽에 흰 부분은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므로 조리 후 기름기가 껴있는 냄비나 프라이팬, 가스레인지 주변을 귤 껍질 안쪽으로 문질러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을 넣고 20분정도 끓인 물을 분무기에 넣어서 주방 곳곳에 뿌려가며 닦아도 세정제 역할을 하는 귤 껍질 활용법 입니다. 

    귤껍질 활용법 : 방향탈취제

    귤을 다먹고 귤 껍데기를 잘라서 전자레인지에 1분 돌린 후 거즈나 깨끗한 지퍼백에 다시 넣어두면 귤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음식냄새가 깁게 베어있는 전자레인지에 귤 껍질을 넣고 30초 정도 돌리면 전자레인지 속에 베인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서 귤껍데기 방향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 활용법 : 천연입욕제

    귤 껍데기를 목욕할 때 입욕제로 사용 가능합니다. 귤 껍데기에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므로 은은한 향기와 함께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도 있고 혈액순호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천연 입욕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귤 껍질을 잘 말려서 차 거름망에 넣으면 천연입욕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 일반쓰레기일까

    귤껍질 일반쓰레기 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귤껍질 일반쓰레기 아니고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귤껍질은 동물의 사료가 될 수 있으므로 음식물 쓰레기이고 갈아서 사용이 가능하므로 일반쓰레기가 아닌 음식물쓰레기입니다. 귤껍질 일반쓰레기 인줄 알고 그냥 버리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귤껍질 음식물 쓰레기이므로 분류해서 버리시면 됩니다.


    아사이베리 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레몬밤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브라질너트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깔라만시먹는법 효능 및 부작용

    핑거루트 효능 및 먹는법

    토란 먹는법 및 효능 부작용

    무화과 보관법과 먹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