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고3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및 화이자 심근염 증상 원인 부작용 2022 수능 백신 의무 재수생

by 누리집

    고3 코로나 백신 예약 

    현재 고3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대상자 확인 과정중입니다. 2021년 7월 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이 됩니다.  3분기 예방접종 시행 계획에 따라 고3 학생 화이자 백신 접종시기는 7월 3주차부터 시작합니다. 

    고3 코로나 백신 예약
    고3 코로나 백신 예약

    고3 화이자 백신 접종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되며 접종 일정은 관할 교육청 및 시군구별 접종센터 간 조율을 거쳐 정해질 예정인데 7월 3주차가 될 것입니다. 고3 이외에 2022 대입 수험생 등 수능 응시자 명단을 7월 중 파악 완료해서 확보 및 등록해서 8월 중 접종 완료할 계획입니다. 

    고3 화이자 백신 예약


    고3 코로나 백신 접종 준비물은 본인 인증을 위하여 주민등록번호가 명시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발급 확인서도 인정됩니다. 현재 우리나라 정부에서 승인된 백신 중 만 16세 이상 30세 미만에게 허가받은 백신은 화이자 뿐이므로 고3 화이자 백신 예약 신청은 불가피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은 30세 미만에게 혈전 부작용 우려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정부가 9월말까지 전국민 70% 이상 코로나 백신 1차 접종 완료를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2021년 3분기 백신 접종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 7월초 : 60-70세, 30대 미만 사회 필수인력 미접종자
    • 7월중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 등
    • 7월19일 : 고3 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 (고3 수험생은 8월 중 접종 실시)
    • 7월 26일 : 50대 국민
    • 8월 : 18-49세 전국민 대상

    고3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바로가기

    고3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은 아래를 통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 사전예약 신청 홈페이지 ↓ 잔여백신 신청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 시스템

     

    2022 수능 응시 수험생 및 재수생

    2022 수능 응시하는 재수생 및 N수생 등 수험생들은 오는 9월 1일에 실시되는 2022 수능 9월 모의고사에 응시하면 8월 중 화이자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한국 교육과정평가원에서 9월 모의평가에 응시원서 접수하는 고3학생 제외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희망 여부를 파악합니다.  백신 접종 희망하는 수험생은 질병관리청 안내에 따라 사전예약을 거쳐 8월에 화이자 백신 접종을 받습니다. 

     

    고3 백신 의무 - 교직원 제외

    코로나 백신 의무는 아니며 코로나 19 백신을 1회 이상 접종했거나 상반기 우선접종 당시 접종에 동의하지 않은 교직원은 이번 교직원 접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우선접종 예약에 참여하지 않은 60세 이상 교직원 또는 특수학교 교직원 및 보건교사 등은 7-8월 전체 교직원 접종 기간에 접종할 수 없으며 10월 이후에 접종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순서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첫번째로 접종 후 15-30분 간 접종 기관에 머물러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합니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주의깊게

    00831.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고3 화이자 부작용 - 심근염

    미국에서 모더나 화이자 등 mRNA(메신저 리보핵산) 계열 코로나 19 백신 접종한 남자 청소년의 심근염 등 심장질환 발생률이 높다고 분석결과 발표되었습니다. FDA에서는 백신 제품 정보에 위험 경고문을 추가하겠다며 7월 고3 학생 등에게 화이자 백신 심근염 관련해 기준 치료 지침을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심근염이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심장 근육에 급성 또는 만성으로 염증 세포가 침윤한 상태입니다. 실제 어느 정도 빈도로 발생하는지 정확한 통계 수치는 없지만 미국 보고서에 의하면 급작스런 사망의 약 1.3% 정도가 심근염 때문이라고 합니다. 

    화이자 심근염 증상

    화이자 부작용 심근염 원인은 무수히 많지만 주된 원인은 바이러스 감염 및 약물이나 주변 환경의 독소에 의한 독성 심근염, 면역학적 이상이 대부분입니다. 이중 바이러스성에 의한 감염성 심근염이 가장 흔합니다.

    심근염 증상 알아보면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및 근육통 열 과 오한 관절통 및 기운없음 등입니다. 특히 흉통은 심근염 증상 35% 환자에게 발생하며 찌르는듯한 가슴 통증이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심근염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본인 인증 진행 후 화이자 백신 접종을 진행한 500만명 이상 접종자 중 275명에게 화이자 심근염 부작용 사례가 확인된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이들 중 95%는 병원에 4일 이상 입원이 필요하지 않은 경증이었습니다. 화이자 심근염 증상은 백신 2차 접종 후 2-4일 후 발생되었으며 주로 가슴통증과 발열이 있었습니다.

    심장 근육 염증 세포가 생기는 심근염 원인은 바이러스에 세균 감염에 의한 것인데 대부분 호전되지만 심한 경우 심부전을 일으켜서 드물게는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심낭염

    심낭염 이란 심장을 싸고 있는 심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심낭은 섬유심장막 장막심장막으로 이뤄진 주머니인데 심장이 제위치에 있도록 하고 주변 기관에 발생하는 염증 전파를 막으며 마찰을 줄이는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급성 심낭염 증상은 흉통이며 등이나 어깨로 뻗치는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기침할때 날카로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낭염 사망자는 없지만 너무 늦게 발견하면 심부전으로 이뤄지는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서 사전치료가 중요합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백신 노쇼 예약 20대 부작용 후기 접종대상 2차접종 간격 효과

    화이자 백신 노쇼 예약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20대 신청은 2021년 6월 7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2분기 접종 대상자 중 30세 미만에 대해 화이자 백신 접종은 6월 15일부터 시작되는 것인데요. 2분

    00831.tistory.com

     

    백신 접종 Q&A

    Q. 중학생 백신 접종 시기 언제인가요?

    답변 : 수험생인 고3 학생 백신 접종 후 중/고등학생 차례가 돌아올 예정입니다. 2022 대입 수능시험으로 인해 특별히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에게 백신 접종 우대를 하고 있습니다.

    Q. 고3 백신 의무 인가요?

    답변 : 고3 백신 의무인지 궁금하실텐데 의무는 아니며 원치 않으면 접종하지 않아도 됩니다. 백신을 거부한다고 국가에서 벌금 등 불이익을 주진 않습니다. 단 올해 코로나 백신 접종 시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해줍니다.

    Q. 고3 화이자 백신 꼭 맞아야 하나요?

    답변 : 네 우리나라는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3가지 백신이 승인되었는데,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은 혈전 부작용 우려가 있으므로 30세 미만에게는 비교적으로 부작용이 덜한 화이자 백신 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Q. 화이자 모더나 백신 심근염 괜찮을까요?

    답변 : 500만명 이상 접종자 중 275명 정도 화이자 심근염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긴 했지만 조기 발견 및 치료하면 괜찮습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 ​https://00831.tistory.com/488

     

    코로나 백신 잔여분 예약신청 및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조회

    잔여백신 이란 잔여백신 이란 무엇일까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포장된 1개 백신 당 10명 분량 접종 가능합니다. 다만 1개 백신을 개봉한 경우 최대 6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00831.tistory.com

    https://00831.tistory.com/491

     

    질병관리청 coov 백신여권 쿠브 코인 관련주 대장주 백신접종 뱃지 스티커 메디블록 did

    백신여권 쿠브 백신여권 쿠브 앱 설치 후 접종자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QR코드 형태의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코로나 19 예방접종 인증 시스템인 백신여권 coov는 디지털

    00831.tistory.com

    https://00831.tistory.com/489

     

    얀센백신예약 부작용 혈전 1회 효과 관련주 어느나라 잔여분 신청

    얀센백신예약 신청 얀센백신은예약 신청은 2021년 6월 1일 00시부터 한미 정상회담 후속 조치로 인해 101만 2800명분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얀센 백신은 6월 2일 미국에서 출발하여 6월 5일 국내에 도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