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발급 신청방법 2023 전기차 보조금 조회

by 누리집

목차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환경부 전기차카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후 환경부 회원으로 인증되어 전국 전기차 추전소에서 동일한 회원요금으로 전기차 충전 가능합니다.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 전기차 카드 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무공해차-통합누리집

    환경부 전기차카드 신청방법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메인 화면에 전기차카드 발급 신청을 클릭 후 회원카드 신청서 입력 후 차량 종류 모델명 및 차량번호 입력합니다. 차량 출고 전이면 차량번호 임시등록 후 출고 후에 마이페이지에서 정보수정하시면 됩니다. 배송받을 주소지 입력 후 환경부 전기차카드 신청 발급 완료 됩니다.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수령받을 수 있으며 전기차 결제카드 등록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아래 업무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전기차충전소 찾기
    2. 수소충전소 찾기
    3.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신청
    4. 무공해차 표지발급
    5. 내차 무공해 확인
    6. 의무구매임차제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환경부 전기차 카드 발급 후 전국 공용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키로와트당 255.7원 급속 충전기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시면 됩니다. 완속충전의 경우 해당 충전사에서 발급하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파워큐브 에버온 제엔텔 해피차저 카드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대상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 신청 절차는 보급사업 지방자치단체 공고 후 전기자동차 구매예약을 하고 전기차 구매지원신청서 접수 후 지원 대상자 선정 및 통보가 되면 차량 출고 및 등록 후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신청을 하고 14일 이내에 지급이 원칙입니다.

    •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등
    •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로 지원하는 지방자치단체는 관할 자치단체 내 거주 등 자격요건 부여

    2023 전기차 보조금

    2022 전기차 보조금과 비슷한 2023 전기차 보조금 종류는 아래 참고하시길 바라며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경기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기차 출고기간은 최소 1년반 이상 기다려야 하며 출고기간이 길어질 수록 보조금 지급이 불리해지므로 한해 예산이 소진될 경우 차값을 고스란히 내고 사거나 2023 전기차 보조금을 기다려야 합니다.  아래를 통해 전기차 보조금 받을 수 있는 차종 목록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조회 >>

    22년 하반기 인천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사업 2895대 추가되어 해당보조금 규모가 1472억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친환경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로 등록된 제조사 수입사 86곳 254개 차종입니다. 지방이랑 지원 규모부터 차원이 다릅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소멸시효 농협 신한은행 만기 신청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이란 우리가 차를 구입하고 자치단체에 자동차등록 할 때 의무적으로 발행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한 후 5년 만기 시 채권 회수 가능하지만

    00831.tistory.com

     

    6월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 환급방법 납부기간 계산기 조회

    자동차세 연납신청 매년 1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1월이 가기 전 과세기준일 1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 운전자라면 자동차세 할인 10%까지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반드시 진행하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