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니발 부가세공제 개인사업자 9인승 세금 환급 계산 할인 및 다자녀 취등록세 감면 신청

by 누리집

목차

    카니발 부가세공제

    개인사업자라면 카니발 9인승 구매 시 부가세 10%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자녀가구 취등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환급은 주차비, 주유비, 수리비, 세차, 네비게이션, 하이패스 단말기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카니발 부가세공제 세금 환급 신청방법 및 다자녀 취등록세 감면 혜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취등록세

    부가세 환급 차량 대상

    차량개별소비세가 부과되는데 매입세액 공제가 되지 않고 자동차 구입 비용 외 유지비용도 동일하게 매입세액이 공제되지 않습니다.  업무용 차량을 구입한 개인사업자라면 세법상 원칙에 따라 매입세액공제 불가합니다. 그 이유는 업무용 차량이라고해서 택시나 대중교통 같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재화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차량 자체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영업용 차량과 다르지만 업무용 차량을 사용하는 개인사업자는 부가세 매입세액공제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9인승 이상 승합차나 화물차량을 업무용 차량으로 쓴다면 부가세 환급 가능합니다. 그래서 개인사업자가 9인승 카니발 차량 출고를 많이 하고 있으며 월 렌트비도 다른 수입차에 비해 저렴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부가세 환급 가능한 차량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개별소비세 과세 대상이 아닙니다.

    1. 경차 : 1000cc 미만의 차량 (레이, 스파크, 모닝)
    2. 125cc 이하 이륜 자동차 (오토바이, 스쿠터)
    3. 화물차 : 화물칸이 구별되어 짐을 실을 수 있는 차량
    4. 벤 승용차 : 운전석과 조수석 외 모든 공간이좌석시트가 아닌 공간으로 구성된 차량
    5. 정원 9인승 이상 승용차 : 카니발 9인승, 스타렉스 등
    택시나 버스 등 운수업 및 자동차 판매업 자동차 임대업을 운영하면 노란색 번호판을 달고 다니며 해당 차량도 부가세 환급 가능합니다.

    카니발 부가세공제 신청방법

    카니발 9인승 차량대금에 대한 부가세 환급 및 유류대 주유비 수리비 등 기타 유지비용 모두 가능합니다. 증빙은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을 수취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되며 차량 구매계약서 등 별도 서류를 첨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카니발 부가세 환급액은 차량 취득가액에서 제외되므로 부가세를 제외하고 취득세를 포함한 가격이 감가상각 대상취득가액이며 5년간 감가상각 처리해도 4-6년 범위 내에서 상각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차 차량 비용처리

    개인사업자 자동차 비용처리 하고 싶은데 이미 구매해서 부가세 환급이 어렵다면 운행기록부를 작성하고 차량을 영업용이나 업무용으로 사용한 것을 증빙하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해당 비용에 대해 인정 가능하며 차량을 구입만 하더라도 발생하는 감가상각비, 유지비용 등 1,500만원 이내까지 업무 목적으로 운행 기록부 제출 시 비용처리 가능합니다.

    • 경차 및 9인승 이상 승합차, 화물차 구매 시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 개인사업자 중 간편장부 대상자는 비용처리 한도 규정이 없습니다.
    •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중 복식부기 대상자는 업무용 승용차 비용처리 한도 규정이 있습니다.
    • 업무용승용차는 연 1,500만원 한도 규정이 있으며 차량기록부를 쓰면 이 한도를 넘길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 중 매출액이 어느정도 있는 사업자는 2번째 차량부터 임직원전용보험에 가입해야 비용처리 가능합니다.

    카니발 고속도로 주행

    카니발 9인승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주행 가능한데 최소 6명 이상 승차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 7인승은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주행 불가합니다. 안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썬팅하여 걸리겠냐는 마음으로 이용하는 카니발 고속도로 차량이 많지만 걸리면 벌금 7만원과 벌점 30점이 부과되므로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카니발 7인승 부가세 환급

     

    카니발 7인승 부가세 공제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 많을텐데 7인승 차량은 부가세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정원 9인승 이상 차량만 부가세 환급이 가능하도록 법에 명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바년에 카니발 하이리무진 9인승 차량은 부가세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올뉴카니발 4세대 및 중고차 카니발  9인승 이상 차량이라면 부가세 환급신청 가능합니다.

    더뉴카니발 올뉴카니발 4세대 모두 부가세 환급 가능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카니발 차량은 부가가치세 공제 계산 시 혜택을 최적화로 누릴 수 있는 4천만원대 차량이며 연 800만원씩 감가 비용처리 x 5년 가능합니다.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가 되는 카니발 9인승 세금 혜택 차량을 추천합니다.

    카니발 취등록세 감면

    2022 다자녀 취등록세 감면 혜택은 18세 미만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는 다자녀 양육자의 경우 자동차 취등록세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자녀 수 산정은 가족관계등록부를 기준으로 하며 양자 및 배우자 자녀는 포함하되 입양된 자녀는 친생부모의 자녀수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승차정원이 7명 이상 10명 이하인 승용자동차
    • 승차 정원이 15명 이하인 승합자동차
    • 최대 적재량이 1톤 이하인 화물자동차
    • 배기량 250cc 이하인 이류자동차

    다자녀 가구 차량 취등록세가 140만원 이하인 경우 면제되며, 취득세 140만원 초과 시 140만원을 경감합니다. 다만 다자녀 양육자 중 1명 이상 종전에 감면받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거나 배우자 외의 사람과 공동등록을 하는 경우 자동차 다자녀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2023 다자녀 취등록세 감면 혜택으로  2명의 자녀 이상 양육한다면 차량 취득세 감면 받을 수 있도록 법안 발의중입니다. 내년에는 두자녀 이상 가구도 차량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길 바랍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소멸시효 농협 신한은행 만기 신청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이란 우리가 차를 구입하고 자치단체에 자동차등록 할 때 의무적으로 발행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한 후 5년 만기 시 채권 회수 가능하지만

    00831.tistory.com

     

    6월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 환급방법 납부기간 계산기 조회

    자동차세 연납신청 매년 1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입니다. 1월이 가기 전 과세기준일 1월 1일 기준으로 자동차 운전자라면 자동차세 할인 10%까지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반드시 진행하

    0083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