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새집증후군 두드러기 제거방법 셀프 베이크아웃

by 누리집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 새집 베이크아웃 방법

    새집증후군 두드러기 아토피 증상

    새집으로 이사한 후 이유없이 눈이 따갑거나 두통과 피로감이 나타난 경험이 있다면 새집 증후군을 겪은 것입니다. 새로 지은 건물의 건축자재나 벽지에서 나오는 유해물은 몸에 정말 해로운데 유해물로 인해 몸은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오늘은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집증후군

    새집증후군은 주로 새어 지어진 건물에 입주한 경우 많이 생기는데 집이나 건물에 사용하는 건축 자재나 벽지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거주자들이 건강상의 문제나 불쾌감을 느끼는 현상입니다. 유해물질이 건물 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실내에 축적되면 각종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는데 새집증후군 두드러기 및 두통과 목의 자극과 가려움증, 현기증, 피로감 등 증상이 생깁니다. 새집 증후군에 장기간 노출시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서 심장병이나 암 등 심각한 질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새집증후군 제거방법을 알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집 증후군 두드러기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 폼알데하이드 성분이 두드러기 및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데 실내 공기 오염의 주요 원인 물질로 일반주택 및 공공건물에 많이 사용되는 단열재인 우레아폼과 이외에 실내 가구의 칠과 접착제 등에서 발생하며 심각한 새집증후군 원인입니다. 수분의 손실이 커지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가려움증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고 피부 손상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새집증후군에 노출되면 수분 손실도는대조군보다 2배 더 많은 수분이 손실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집증후군 두드러기 증상도 심해지므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집증후군 제거방법 - 공기정화 식물 키우기

    식물의 유해물질 분해 능력은 식물 잎 크기에 비례하므로 잎이 큰 식물을 키우면 실내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키가 큰 관엽식물 또는 다육식물은 공기오염물질과 냄새를 제거하고 전자파를 차단하며 심신안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야자는 암모니아와 화학적 유독가스 제거에 효과적이며 스파티필룸은 관엽 식물로 아세톤과 이산화질소를 흡수하고 화학물질이나 전자파 차단 효과가 뛰어서나 가전제품 근처에 두면 좋습니다. 인도 고무나무는 관엽식물로 유독가스를 흡수해서 머리를 맑게 해주고 잎이 넓어서 공기정화 능력이 뛰어납니다.  이밖에도 새집증후군 식물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 셀프 베이크아웃 방법

    베이크 아웃은 실내의 온도를 높여주어서 건축 자재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밖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크 아웃 방법은 단시간 오염물질을 배출시켜서 새집증후군 원인을 40~50%나 없앨 수 있으며 이사 전이나 입주 전에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베이크아웃 방법은 외부와 통하는 모든 창문과 문을 닫고 수납가구의 모든 문과 서랍을 열고 난방을 35~40도 정도로 하루 10시간 유지한 후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1~2시간가량 환기하는 과정을 5회 반복하면 됩니다. 

    - 여성일자리구하기 시간제베이비시터 등

    - 엉덩이 근육강화운동 : 케켈운동 뒷꿈치 들기

    - 대상포진 전염성 및 허벅지 대상포진 초기증상

     - 개미퇴치법 개미없애는법 : 붕산 치약 소금 고무줄

     -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청소방법 설치비용 및 장단점

    새집 증후군 제거방법 -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는 필터가 빽빽할수록 오염물질 제거 효과가 크며 오염 물질뿐 아니라 곰팡이와 먼지 및 악취 제거에도 좋습니다. 다만 입자가 작은 담배 연기나 진드기 항원 등은 제거가 어려운 경우가 많고 필터 교체 등의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공기청정기는 가장 빠르게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유해 입자를 걸러내어 주므로 실내를 맑은 공기로 바꿔주어서 새집 증후군 제거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