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by 누리집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신생아 딸꾹질하는 이유 

    신생아 딸꾹질하는 이유

    신생아 딸꾹질하는 이유는 자연스런 생리현상이며 신생아의 신체구조가 미성숙해서 성인보다 자주합니다. 또한 신경발달이 불완전해서 횡경막이 자극받기 쉽습니다. 신생아는 사소한 외부환경 변화 자극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신생아 딸꾹질하는 이유는 온도 변화에 민감하므로 목욕 후 춥거나 소변 및 대변으로 인해 기저귀가 축축할때 딸꾹질 합니다.

    또한 신생아 딸꾹질 이유로 분유 수유중 공기를 마셔서 부풀은 위가 횡경막을 자극해서 신생아 딸국질을 하게 됩니다. 또한 신생아 딸꾹질하는 이유로 트림을 시도하다가 잘 안될때 딸꾹질을 할 수 있으며 갑자기 큰소리에 놀라서 스트레스를 느낄 때에도 신생아 딸꾹질 이유가 됩니다.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으로 횡경막을 자극하는 미주신경을 진정시켜주면 좋습니다. 즉 아기가 수유 후 등과 허리를 두드려 트림시켜주고 공기 많이 마시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방법으로 소변이나 대변을 쌌을 수도 있으므로 기저귀를 갈아주는 것이 좋은데 체온이 떨어져서 미주신경 영향으로 횡경막이 자극받기 쉽습니다.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3번째는 몸을 따뜻하게 보온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모자를 씌어주고 양말과 손수건 속싸개로 몸을 따뜻하게 감싸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법 4번째는 따뜻한 물이나 모유 분유를 먹여주면 좋은데 미주신경이 진정되고 횡경막 자극한게 예방이 됩니다.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방법 마지막으로 놀래켜서 울게해주는 것인데 아기 발바닥 등을 엄마 손가락으로 튕겨서 울리기입니다. 

    신생아 딸꾹질 언제까지

    아가는 엄마 뱃속에서부터 임신 딸국질을 하는데 아기는 배안에서 횡경막 폐호흡 연습을 하고 양수와 함께신 배설물이 횡경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딸꾹질을 합니다.  

    신생아 딸국질 언제까지 하냐면 생후 8개월부터는 반사자극 억제회로가 발달해서 딸국질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성장과정에서 아기 딸국질 횟수가 줄겠지만 너무 자주한다면 소아과에 가서 상담하는 것도 좋습니다.


    앓이 증상 영아산통 해결방법

    신생아 젖병거부 극복 해결 방법

    신생아 용쓰기 언제까지 할까 해결법

    신생아 코막힘 및 코딱지 제거

    신생아 분유양 알아보자

    신생아 모유수유 방법과 좋은점 트림 자세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