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임테기 사용시기 및 임테기 희미한 두줄

by 누리집

    임테기 사용시기 및 임테기 희미한 두줄

    임테기 반응시기 및 임테기 정확도 임테기 가격

    임신을 기다리는 사람이나 임신을 원치 않는 사람에게 임신테스트기는 매우 필요한데요. 아기를 기다리는 예비맘이라면 임테가 사용시기를 통해 임신을 확인해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여자라면 매달 있어야할 생리가 없다면 임 테기를 한번쯤 사용해 봤을 텐데요. 

    임신테스트기는 임테기라고 불리며 일종의 소변검사인데 소변 검사만으로도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임신하면 엄마의 몸에서 임신호르몬이라고 하는 hcg 호르몬이 증가하는데 그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소변으로 배출되므로 임테기를 통해 임신여부를 알 수 있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소변으로 배출된 hcg 호르몬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바로 임 테기입니다. 

     

     

     

     

    임 테기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수정이 되고 수정란이 착상된 이후에 모체에서 증가하는 인간 융모성 생식선 자극호르몬을 소변에서 검출하는 도구입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반응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증상 확인하기 Click >>

    임테기 사용시기

    임테기 사용시기는 월경이 규칙적인 사람이라면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월경을 하지 않을때 하는 것이 좋으며,  생리가 불규칙한 사람이라면 관계 2~3 주 후에 2번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혈액속에서 hcg 호르몬이 발견되는 시점은 배란일 기준으로 8~10일입니다.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를 지키면 hcg 호르몬이 빠른 경우에 관계 후 7일째에도 발견되기도 하고 늦은 경우에는 배란 후 12일 째부터 소변에서 hcg 호르몬이 확인되어서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hcg 호르몬 농도가 가장 높은 아침 첫 소변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임테기 사용시기로 적합합니다.

     

    임테기 사용시기를 통한 임신 확인은 빠르면 관계 후 7일 등 생리예정일 전에 확인 할 수도 있지만 임테기 키트가 hcg 호르몬이 일정 수치 이상이어야 양성으로 표시되므로 임신테스트 사용시기를 너무 빨리 해본다면 혹시나 임신이 되었더라도 너무 빨리 검사를 하면 음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보통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수정되는 과정에서 관계 후 7일~9일이 걸리므로 그 후에 임신호르몬이 배출되지만 관계후 14일 이전에는 임신호르몬 양이 적어서 임테기 사용시기를 너무 빨리 한다면 임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1줄로 나올 수 있습니다. 관계 후 2주 뒤가 가정 적당한 임테기 사용시기인데요.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는 생리 예정일 4-5일전에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임신여부를 궁금해하는 많은 여성들이 얼리 임테기를 사용합니다. 

     

     

     

    개인마다 호르몬 분비량이 다르마로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임테기 사용시기를 생리 예정일 이후로 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로 아침 첫소변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hcg 호르몬 농도가 가장 풍부하므로 더 정확합니다. 임테기 검출농도는 보통 25mIU/mL 를 기준이지만 얼리 테스트기 농도 10~15mIU/mL 부터 확인할 수 있어서 가격이 더 비쌉니다.  

    임테기 정확도

    임테기 정확도가 궁금하실텐데 임신테스트기 설명서에 임신테스트기 정확도가 99%라고 쓰여 있지만 2014년도에 발표한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8종 임테기 중에서 임신테스트기 정확도에 적합한 것은 불과 2~3종이었습니다. 나머지 임테기 정확도는 박스에 적혀있는 95~99%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임신테스트기 정확도에 대한 결과는 정확하지 않지만 단 하나의 임테기를 해보신 결과로 임신여부를 100% 신뢰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신 잘되는 방법 : 가임기 임신확률 높이는 방법>>

     

    임테기 희미한 두줄

     

     

     

    임테기 희미한 두줄을 보시고 임신인지 비임신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임테기 반응시기는 관계후 2주부터 알아볼 수 있는데 얼리임테기 반응시기는 좀 더 이른 편입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수정한 후 나오는 임신호르몬 농도가 짙을 수록 임테기 두줄이 나오는데 임신호르몬 농도가 짙지 않으면 임테기 희미한 두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임테기 반응시기에 살펴봤을때 한줄로 나오지만 몇시간 뒤에 확인해보니 임테기 희미한 두줄을 확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5분이 지나면 정확한 결과로 보지 않기때문에 확실하지 않으므로 한번 더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저 또한 첫 임신을 확인할 때 임테기 희미한 두줄을 확인했으나 매일 매일 하루에 1개씩 할때마다 임테기 진한 두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cg 호르몬이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므로 임테기 희미한 두줄을 봤다면 임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첫 소변으로 검사를 하는 것이 호르몬 농도가 가장 많으므로 정확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임테기 희미한 두줄을 보시고 임신여부가 궁금하시다면 병원에 가서 피검사를 해보시거나 다음날에 다시한번 임테기를 해보시고 진한두줄이 나오는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임테기 두줄 비임신 사례도 있고 임테기 한줄 임신 사례도 있으므로 피검사를 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임신 초기증상 : 가슴통증 몸살 배콕콕 피곤함>>

     

    임테기 가격

    임테기 가격은 제품마다 다른데 약국 임테기 가격은 조금 더 비싸고 온라인 등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더 쌉니다. 약국 임테기 가격은 5천원 정도로 꽤 비싼 편입니다. 그런데 임테기는 보통 1개만 쓰지 않고 여러개를 써보고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다량으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소 임테기도 판매하는데 다이소 임테기 종류로는 원포임테기와 스마일 임테기가 있습니다. 다이소 임테기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를 원하면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다량 구매하면 임테기 가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임테기 가격은 평균 5천원~만원 이내인데 편의점 임테기 가격 또는 다이소 임테기 가격을 지불하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임테기 가격은 대부분 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임신을 확인하기 위한  피검사비용이  2-3만원 정도이므로 임테기 가격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깨끗하게 건조된 종이컵에 소변을 받아서 사용합니다. 중요한 것은 깨끗하게 씻은 후 건조된 용기를 사용해서 소변을 받아야 하는데 흐르는 채로 사용해도 되지만 컵을 이용해서 소변을 담는 것이 더 정확하고 편리하게 진단이 됩니다. 종이컵에 받은 소변에 임신테스트기 키트 뚜껑을 열고 소변 흡수창이 아래로 향하게 잡은 다음 소변을 5초 이상 충분히 적셔야 합니다. 

     

     

     

    임신테스트기 뚜껑을 다시 끼운 후 결과창이 위로 오도록해야하고 편평한 곳에 놓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으로 반드시 실온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며 임신 판정은 3~5분 이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소변 스트립의 MAX 표시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임테기 사용시기는 hcg 호르몬 농도가 제일 높은 아침 첫 소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테기 두줄 비임신인 경우도 있고 임테기 한줄 임신인 경우도 있으므로 임테기 희미한 두줄이 나왔다면 정확한 검사를 위해 병원에서 피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배란테스트기 배테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

     

    임테기 두줄 비임신

    임신여부가 궁금해서 빨리 확인하고 싶어도 임테기 사용시기는 생리예정일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착상이 되어서 임테기 2줄이 확인 되더라도 임신초기에는 유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모르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테기 두줄 비임신 사례도 있는데 임테기가 불량이라면 임테기 두줄 비임신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혹시 아기를 원치 않는 사람은 임테기 사용시기를 너무 일찍 한다면 임테기 정확도가 떨어져서 임테기 두줄 비임신 사례가 나올 수도 있고 임테가 한줄 임신 사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테기는 여러번 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댓글